이용약관

트렌드플레이스(인터넷 판매중개업체) 표준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스타트어스 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사이버몰 트렌드플레이스(http://trendplace.co.kr) (이하 “트렌드플레이스”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트렌드플레이스’란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 및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구매회원 및 판매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3. ‘구매회원’이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이나 법인을 말합니다.
4. ‘판매회원’이란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 및 판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이나 사업자(간이과세, 일반, 법인 포함)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란 이용자 인지를 확인하고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스스로가 설정해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구매자’란 회사에 등록된 판매회원의 상품을 구매하는 자를 말하며,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비회원에게 모두 구매 자격이 부여됩니다.
9. ‘적립금’이란 회사에서 무상으로 지급하는 선불전자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10. ‘상품권’이란 회원이 유상으로 구매하거나 판매회원이 유상으로 구매하여 구매회원에게 지급하는 선불전지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11. ‘할인’이란 상품 등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할인의 종류는 즉시할인, 단골할인, 쿠폰 등이 있습니다.
12. ‘영업일’이란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13. ‘결제 대금 보호서비스’란 회사가 구매자가 결제한 결제대금을 보호하기 위하여 일정기간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4. ‘구매 결정’이란 구매회원이 거래에 대하여 구매 종료(구매확정, 교환)의 의사표시로 물품 수령일로부터 7일이 되는날까지 판매회원 또는 회사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8일째 되는날 직권처리됩니다.
②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 관행을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 번호,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트렌드플레이스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E-Commerce Platform 개발 및 운영 서비스
- 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 구매 관련 지원 서비스
- 매매 계약 체결 및 서비스
- 상품 정보검색 서비스
-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2.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이용자가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개별 판매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회원(비회원을 포함한다.) 또는 판매회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이용자간 성립된 거래 및 이용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6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회원(비회원을 포함한다)과 판매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 침해성, 구매회원 또는 판매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9조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9조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 가입시 기재한 사항에 대하여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에는 사이트 내에서 직접 수정을 하거나 회사에 그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가입 시 광고성 이메일(E-mail) 수신 여부, 광고성 문자메시지(SMS) 수신 여부 등에 대한 개인 정보 제공∙이용에 대한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관련 법에 따른 거래 관련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항의 전자우편, 문자메시지(SMS)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즉시 전항의 마케팅 정보 등을 제공하는 행위를 중단합니다.

 

제8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①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 의사를 통하기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그 외 회사가 정한 안전거래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③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와 회원관의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으며,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④ 본 항에 따라 이용계약에 해지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① 구매회원(비회원을 포함한다.)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회원이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구매회원은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 등에 관한 내용을 판매회원에게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주문대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구매회원은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④ 구매회원은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거나 판매회원이 청약철회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⑤ 구매회원은 판매회원과 상품매매 절차에서 이용자간의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판매회원과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⑥ 구매회원은 상품을 구매할 때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판매회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회원(비회원을 포함한다.)에게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기간과 중단)
①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 입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이용자간의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 이용자는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ID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②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를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배송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 주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구한 경우
④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14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① 상품의 매매계약은 구매회원(비회원을 포함한다.)이 판매회원이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회원이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구매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③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구매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구매회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나의 쇼핑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⑥ 회사는 구매회원이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⑦ 구매회원이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회원이 정한 공급원가, 기본이용료, 상품에 적용된 할인쿠폰, 배송비, 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 된 금액(실구매액)이며 구매회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제15조 (배송)
①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회사로부터 구매회원(비회원을 포함한다.)의 입금 또는 대금결제에 대한 확인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③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④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회원과 구매회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 또는 판매회원은 상품 수령이 확인되었음에도 구매확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구매회원에게 구매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판매회원이 기입한 송장번호로 각 택배사의 배송조회 시스템을 통해 배송 완료일을 확인 후 배송 완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자동 배송 완료로 변경되었다면 구매회원은 상품 미수령, 반품의 사유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상품 구매대금의 환불, 상품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판매회원과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16조 (해외배송 서비스)
① 해외배송 서비스 이용시 판매회원이 관세법에 따라 수입신고를 대행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는 통관시 필요한 구매회원(비회원을 포함한다.)의 통관정보(통관고유부호 or 주민번호)를 판매회원으로부터 위탁 받아 수집할 수 있으며, 주문시 작성하지 않을 경우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② 해외배송 상품 중 상품가격에 관세와 부가세(이하 ‘관부가세’)가 포함되지 않을 경우 상품의 종류, 가액, 구매 목적 등에 따라 관부가세가 부과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관세청으로부터 수입신고 절차 및 관부가세 납부 절차의 통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17조 (취소)
① 구매회원(비회원을 포함한다.)은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② 구매회원은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대기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③ 배송요청 상태에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이 된 경우 발송된 상품의 왕복배송비는 구매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취소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결제의 경우 취소절차가 완료된 즉시 결제가 취소되며,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 영업일 이내에 현금잔고로 환불됩니다.

 

제18조 (반품/교환)
① 구매회원(비회원을 포함한다.)은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전소법 제 17조에 의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다.
② 반품 또는 교환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이 판매회원이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③ 반품 또는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단순변심: 구매자부담, 상품하자: 판매회원부담 등)
④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회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⑤ 반품 또는 교환 신청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해당사유에 관하여 판매회원에게 정확히 통보(또는 서면)하지 않을 시 반품처리 및 교환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⑥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 상품이 판매회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현금잔고로 환불되고, 카드 결제의 경우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⑦ 반품배송비를 구매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구매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이 요청된 날로부터 10일이 지날 때까지 판매 회원에게 상품을 반송하지 않거나, 전화나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교환 또는 반품 요청을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관 중인 결제 대금을 판매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구매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 요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구매회원의 요청을 취소하여 보관 중인 결제 대금을 판매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환불)
① 회사는 구매회원(비회원을 포함한다.)의 취소 또는 반품에 의하여 환불사유가 발생할 시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구매회원의 입금계좌로 해당금액을 환불하고 카드결제의 경우에는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② 카드결제를 통한 구매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③ 구매회원은 현금잔고로 환불된 금액을 통장으로 입금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지정한 자신의 출금계좌로 현금출금요청을 통해 출금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구매회원(비회원을 포함한다.)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① 구매회원 또는 수하인의 귀책사유로 상품 또는 부속품(증명서, 라벨, 상표택 등)이 멸실,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② 구매회원 또는 수하인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경우
③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이 훼손된 경우
④ 상품의 배송완료일이 영업일 기준 7일이상 경과되어 전자상거래법상 환불 및 교환 유효일이 지난 경우
⑤ 기타 구매회원 또는 수하인이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21조 (구매안전 서비스)
① 회사는 회사에서 이루어지는 이용자간의 선불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구매자의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판매회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회원(비회원을 포함한다.)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② 구매안전 서비스와 관련한 세부적인 사항은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약관’규정을 준용합니다.
③ 회사는 구매회원이 배송 완료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7일이 지나도록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를 밝히지 않는 경우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하여 판매회원에게 판매대급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④ 구매회원이 구매확정의 의사를 표시하거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 결재대금 보호 서비스는 종료됩니다.
⑤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발생하는 교환 및 반품건에 대해서는 구매회원이 직접 판매회원과 해결해야 합니다.

 

제22조 (할인)
① 회사 또는 판매회원은 구매회원(비회원을 포함한다.)에게 상품 구매시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도록 상품가격의 할인 및 할인쿠폰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② 할인금액은 일부 품목 또는 일정기간에만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③ 할인 종류에는 즉시할인, 단골할인, 쿠폰 등이 있습니다.

 

제23조 (금지행위)
①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회원과 구매회원(비회원을 포함한다.) 간에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②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회원은 판매 서비스 이용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판매회원을 상품 상세페이지 신고하기 버튼, 고객센터, 구매회원 게시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고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④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⑥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⑦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트렌드플레이스를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트렌드플레이스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판매회원과 구매회원(비회원을 포함한다.) 등 이용자간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② 제11조 제2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제11조 제3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과 회사와 이용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이용자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6조 (기타 조항)
① 트렌드플레이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이용자간의 상거래행위 상에서 이루어지는 구매대행 형식의 판매행위 이외의 모든 법적관계는 하단의 전자상거래(인터넷사이버몰)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② 트렌드플레이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이용자간의 상거래행위 상에서 이루어지는 구매대행 형식의 판매행위상 모든 법적관계는 하단의 구매대행(쇼핑몰형)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전자상거래(인터넷사이버몰) 표준약관

 

표준약관 제10023호
(2015. 6. 26. 개정)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스타트어스가 운영하는 사이버몰 트렌드플레이스(http://trendplace.co.kr) (이하 “트렌드플레이스”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판매회원과 구매회원(비회원을 포함한다.)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14조(환급)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18조(“몰“의 의무)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해외구매(쇼핑몰형 구매대행) 표준약관

 

표준약관 제10076호
(2015. 10. 14. 제정)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스타트어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버몰 트렌드플레이스(http://trendplace.co.kr) (이하 “트렌드플레이스”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구매대행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판매회원과 구매회원(비회원을 포함한다.) 간의 권리·의무, 책임사항 및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가 아닌 판매회원과 구매회원간의 관계만을 규정하며,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3조(서비스의 제공) 판매회원은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에 대한 정보제공
2. 수입 및 통관 관련 업무
3. 국제반송 관련 업무
4. 기타 판매회원이 정하는 업무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제4조(서비스이용 제한)
① 상기 트렌드플레이스 표준약관에 준용합니다.

 

제5조(상품가의 구성)
① “몰”에 표시된 재화 등의 판매 가격은 [해외사업자로부터의 해당 재화 등 구매가격, 해외사업자로부터 판매회원의 해외 수령 장소까지의 운송료, 해외 현지 세금, 해외 구매 계약 체결 수수료, 해외 현지 수령 장소(해외 물류센터) 이용료, 국제운송료와 수입관세, 수입부가세, 국내운송료, 기타세금 등(이하 “관·부가세 등”)]이 포함된 가격입니다.
②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이 재화 등의 판매가격을 지급하기 전에 전항에 따른 판매가격의 구성 내역을 구분하여 고지하여야 합니다.
③ 판매가격은 해외사업자의 할인 행사, 환율 변화 등의 사유로 변동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판매회원이 청약을 받은 재화를 공급할 수 없는 경우 그 사유를 구매회원에게 알리고 요금을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는 등의 조치를 해야 합니다.

 

제6조(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구매회원의 구매의 신청이 있으면 판매회원으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구매회원(비회원을 포함한다.)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에는 주문내역, 금액, 수령 주소 등의 신청 정보와 구매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② 계약은 구매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수신확인통지가 구매회원(비회원을 포함한다.)에게 도달한 때에 성립됩니다.
③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구매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판매회원 혹은 회사에 구매 신청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그 내용을 알리고 판매회원 혹은 회사가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요금을 지급한 경우에는 제11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7조(검수 및 재포장)
①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에 대하여 동일성 여부 및 하자·파손 여부, 운송물이 수출입 법령 등에 저촉되지 않는지 여부 등의 확인을 위해 해당 운송물의 개봉·검수를 할 수 있습니다. 판매회원은 검수의 기준 및 범위를 정하여 구매회원에게 미리 통지하거나, 회사에 통지내용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회원이 재화 등의 하자, 파손 등을 발견한 경우, 구매회원에게 이를 통보하고 구매회원의 요청에 따라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 청약철회(이하 “청약철회 등”)하거나, 재화 등의 인도를 진행합니다.
③ 구매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에 대하여 판매회원이 검수를 통해 악취, 액체누수 등의 이상이 있다고 판단한 경우 구매회원에게 이러한 사실을 통지하고 해당 재화 등을 별도 보관하는 등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제3항의 경우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의 요구에 따라 해당 재화 등을 처분하며, 해당 재화의 판매가를 배상하고 처분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합니다.
⑤ 판매회원은 포장이 운송에 적합하지 아니한 때에는 운송 중 발생될 수 있는 충격의 정도를 고려하여 추가 포장을 할 수 있습니다.

 

제8조(배송) 구매회원이 복수의 재화 등을 구매하고, 각 재화 등을 공급하는 해외사업자가 다를 경우에는 해당 재화 등을 판매회원의 해외 수령 장소에 도착하는 순서대로 배송할 수 있으며, 관·부가세 회피를 위한 분할배송 및 가격허위 신고 등 이용자의 불법행위 요청에는 협조하지 않습니다.

 

제9조(통관)
①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을 위하여 판매회원이 정한 운송 및 통관 업무 위탁사를 통해 통관절차를 수행합니다. 이 때 발생하는 관·부가세 등은 구매회원 또는 수하인이 부담합니다.
② 제1항의 통관 업무를 수행할 때에, 판매회원이 정한 운송 및 통관 업무 위탁사가 관·부가세 등을 구매회원을 대신하여 납부하면,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이 재화 등의 구매 계약 체결 시 미리 지급한 관·부가세 등을 운송 및 통관 업무 위탁사와 정산합니다.

 

제10조(긴급조치)
① 판매회원은 재화 등에 관하여 구매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관할관청 등의 관련법령에 근거한 적법한 인도 요구가 있는 경우 해당 재화 등을 관할 기관에 인도합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은 지체 없이 이를 구매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전항의 조치로 인하여 구매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판매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③ 제1항의 관할관청 등이 재화 등을 반환한 경우, 판매회원은 지체 없이 구매계약에 따른 채무를 계속해서 이행해야 합니다.

 

제11조(청약철회 등) 판매회원으로부터 회사의 “몰”에 소개된 해외에서 구매 가능한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전자서면을 포함하며, 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청약철회 등의 제한)
① 구매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1. 구매회원혹은 수하인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분실 또는 파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구매회원 혹은 수하인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구매회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등 또는 이와 유사한 재화 등에 대하여 청약철회를 인정하는 경우 쇼핑몰형 구매대행업체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② 전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의 “몰”에 판매회원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구매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표시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구매회원의 청약철회 등은 제한되지 않습니다.

 

제13조(상품상이, 하자, 파손 등) 구매회원은 제12조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해당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청약철회의 효과)
①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품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요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이 구매회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연 100분의 20의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판매회원은 제1항의 요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구매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지급수단으로 재화 등의 요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회사로 하여금 재화 등의 요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제15조(반품)
① 구매회원이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하여 판매회원과 해외사업자간의 매매계약이 체결되어 해당 재화가 판매회원의 해외 현지 수령 장소로 발송된 이후 구매회원이 청약철회 등을 한 경우, 해외 현지 운송료 및 구매 수수료, 해외 현지 반송료는 구매회원이 부담합니다. 이 경우,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에게 해당 매매계약이 체결된 일시 및 발송의 일시를 증빙하는 자료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② 구매회원이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하여 판매회원이 구매회원의 국내 수령 장소로 발송한 이후 구매회원 혹은 수하인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해당 재화 등의 수입 시 발생한 해외 현지 운송료, 해외 세금, 해외 현지 수령 장소 이용료, 선적비용, 항공운송료, 통관 업무 위탁 수수료, 관·부가세 등 해당 재화 등을 수입하기 위해 들어간 비용과 판매회원의 국내주소지로 해당 재화를 반송하는 운송료는 구매회원이 부담합니다.
③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품에 필요한 비용은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④ 구매회원이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판매회원은 청약철회 등의 경우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⑤ 판매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사실을 사전에 회사의 “몰”에 구매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표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16조(교환과 수리)
① 판매회원은 재화 등의 재고를 보유하고 있지 않으므로 교환은 불가능하나, 청약철회 등에 따른 반품 및 환불은 가능합니다.
② 판매회원은 재화 등의 수리(A/S) 업무를 수행하지 않습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의 사항을 회사의 “몰”에 판매회원이 사전에 구매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표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면,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의 교환과 수리 요구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17조(분쟁해결)
① 회사와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와 판매회원은 구매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다른 사안에 우선하여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구매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지체 없이 통지하여야 합니다.
③ 판매회원과 대한민국 국민 또는 대한민국에 사무소를 가지는 구매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구매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8조(관할법원 및 준거법)
① 판매회원과 대한민국 국민 또는 대한민국에 사무소를 가지는 구매회원 간에 발생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구매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구매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판매회원과 대한민국 국민 또는 대한민국에 사무소를 가지는 구매회원 간에 발생한 소송의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합니다.